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 모아미래도 청약 본격 시작

6일 특별 공급시작, 7일 1순위청약, 26~28일 3일간 정당계약

  • 웹출고시간2021.07.04 13:14:23
  • 최종수정2021.07.04 13:43:30

모아미래도 조감도.

ⓒ 모아종합건설
[충북일보] 충주역 인근 '충주 모아미래도'가 6일부터 본격 청약을 시작한다.

청약은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청약을 받고 14일 당첨자 발표, 정당계약일은 26~28일 3일간 진행된다.

㈜모아종합건설에서 건립하는 충주 모아미래도는 충주시 도심에 들어서는 30층 높이의 초고층 아파트 단지로 충주시 봉방동 180-10 일원에 조성된다.

이 아파트는 3개동으로 지하 2층~최고 30층, 수요자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84㎡ 330가구와 오피스텔 1개동 전용면적 49㎡ 50실로 총 380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전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넉넉한 동간 거리로 각 세대 간 프라이버시와 일조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단지 내에는 맞벌이 부부를 위해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 집과 피트니스센터, 경로당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특히 애향로와 중원대로를 끼고 있어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IC, 북충주 IC 등 시내외 진출입이 용이하고 반경 1㎞ 이내 충주역과 충주고속버스터미널도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2015년 착공한 중부내륙선철도 이천~충주구간(54km)이 오는 12월 개통할 예정이며, 나머지 구간인 충주~문경구간은 2023년 12월 개통계획에 있다.

단지와 가까운 이마트는 물론 롯데마트, 충주풍물시장 등 쇼핑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메가박스, 보건소, 세명대학교부속 충주한방병원, 건국대 충주병원 등 다양한 문화시설과 편의시설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대림초등학교, 삼원초등학교, 칠금중학교, 국원고등학교가 인접한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충주시에 약 4년 만에 오랜만에 분양되는 새 아파트인데다, 입지가 우수해 오래전부터 충주 모아미래도 청약을 기다려온 고객들이 많다"며 "추첨제 물량이 있어 가점이 부족한 수요자들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충주시 연수동 1641-1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3년 12월이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