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유럽최고봉 '앨브러즈'에서 '더 가까이 충주' 홍보 화제

충주 진상철 산악 등반인 전 세계에 충주 알려

  • 웹출고시간2021.06.21 13:33:02
  • 최종수정2021.06.21 13:33:02

충주시 진상철(36)씨가 유럽최고봉 앨브러즈 등반에 성공한 후 '더 가까이 충주' 현수막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독자제공
[충북일보] 충주시의 한 시민이 유럽 최고봉인 앨브러즈(5천642m) 정상에 올라 '더 가까이 충주' 현수막을 들고 홍보에 나서 화제다.

주인공은 슬하에 두 아들(진마레, 진테라)을 두고 있는 충주 교현안림동에 사는 진상철(36)씨로 산악등반을 시작한 4년 만에 유럽최고봉 앨브러즈 등반에 성공한 것.

충주에서 나고 자란 진씨는 충주를 유럽에 알리고 싶다는 포부 하나로 지역스폰서 (매니지먼트 이욱희, KMI충주지사 , 대화농원)의 지원 속에 앨브러즈 등반에 나섰다.

그는 지난 2일 러시아인 5명, 한국인 1명과 함께 베이스 캠프를 도착해 등반을 시작해 지난 13일 러시아와 조지아 국경 근처에 있는 코카서스 산맥의 유럽최고봉인 앨브러즈 정상에 올랐다.

앨브러즈는 유럽,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남극, 아시아 등 7개의 대륙을 대표하는 최고봉으로 페르시아어로 '눈으로 덮인 산'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특히 앨브러즈는 비교적 쉬운 사우스 루트와는 달리 난이도가 높은 곳으로 전 세계 많은 산악인들과 유럽 산악인들에게 도전과 사랑을 받고 있다.

진씨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전을 한 것 같다"며 "앞으로 2년 안에 히말라야 아일랜드 피크 등반 도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고산등반(하이클라이닝)에 대해 충주지역민들에게 홍보하고 아울러 충주를 전 세계의 알리고 싶다는 큰 목표를 드러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