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HMM 통한 수출방법 알려드립니다"

충북중기청, 오는 24일 해상운송지원 설명회
선복 우선제공·해운동향 설명… 경비지원 안내

  • 웹출고시간2021.06.20 15:58:12
  • 최종수정2021.06.20 15:58:12
[충북일보]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지역 중소기업의 해상운송을 통한 수출지원에 나섰다.

특히 최근 해상 물동량 급증과 함께 관심을 모으고 있는 HMM㈜(옛 현대상선)를 통한 화물운송 방법에 대한 안내가 이뤄져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20일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따르면 오는 24일 지역 중소기업 수출애로 해소를 위한 해상운송지원 설명회가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한 영상 설명 방식으로 진행된다.

운항선박 부족과 해상운임 급등으로 수출 물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수출 중소기업들을 위해 마련된 설명회에는 국제 운송에 관심 있는 기업 관계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설명회 주요내용은 해상운송 지원사업과 최근 해운 동향 설명, 수출바우처 사업 내 국제운송 소요경비 지원 안내 등이다.

중기부와 해양수산부는 중소기업의 긴급한 수출화물 운송을 위해 국적 해운선사 HMM㈜와 업무협약을 체결, 북미와 유럽 항로 구간에 선박을 투입해 선적공간을 우선 제공하고 있다.

접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을 통해 상시 이뤄지고 있다.

HMM은 컨테이너와 벌크화물 운송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세계적인 종합 해운 물류기업이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침체됐던 해상운송이 최근 활기를 찾으면서 HMM은 미주 서안·동안, 러시아, 유럽, 베트남 등으로 선박을 투입하고 있다.

HMM은 오는 12월까지 미주향과 유럽향(구주향) 선복(배에 화물을 싣는 공간)을 중소기업에 우선 제공하고 있다.

중기부는 또 최근 급격한 물류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부담 완화를 위해 해외마케팅 서비스 내 국제운송서비스 분야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국제운송 소요경비는 수출바우처를 통해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참여기업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해상운송지원과 수출바우처 국제운송 경비지원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전문 물류사로부터 최근 해운동향에 대한 생생한 정보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2일까지 충북중기청 수출지원센터(043-230-5374, 5371)로 신청하면 된다.

윤영섭 충북중기청장은 "해상운임이 급등해 코로나19로 힘든 우리 중소기업의 수출애로가 더욱 가중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제운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수출 중소기업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