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 '조치원 청춘공원' 도대체 언제 준공되나

아름다운 복숭아·배 꽃 사라지고 공사 진행 중
2015년 5월 사업 시작…시 재정난 등으로 지연

  • 웹출고시간2021.04.19 11:05:11
  • 최종수정2021.04.19 11:05:11

세종시가 '조치원 청춘공원'을 만들고 있는 세종시민체육관(신흥리)과 세종문화예술회관(침산리) 사이 언덕에서는 매년 4월 중순이면 연분홍 복숭아꽃과 새하얀 배꽃이 절정을 이뤘다. 사진은 지난 2016년 4월 14일 현장 모습.

ⓒ 최준호 기자

세종시가 '조치원 청춘공원'을 만들고 있는 세종시민체육관(신흥리)과 세종문화예술회관(침산리) 사이 언덕에서는 매년 4월 중순이면 연분홍 복숭아꽃과 새하얀 배꽃이 절정을 이뤘다. 사진은 지난 2017년 4월 15일 현장 모습.

ⓒ 최준호 기자
[충북일보] 세종시 조치원읍은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복숭아 주산지다.

특히 매년 4월 중순쯤이면 세종시민체육관(신흥리)과 세종문화예술회관(침산리) 사이 언덕에서는 연분홍 복숭아꽃과 새하얀 배꽃이 절정을 이뤘다.

하지만 이젠 이 곳에서 꽃들을 구경할 수 없게 됐다.

세종시가 2015년 5월 시작한 '조치원 청춘공원(당초 중앙공원)' 조성 사업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토지 보상 지연과 시의 재정난으로 인해 이 사업은 언제 끝날지도 모른다.

세종시가 '조치원 청춘공원'을 만들고 있는 세종시민체육관(신흥리)과 세종문화예술회관(침산리) 사이 언덕에서는 매년 4월 중순이면 연분홍 복숭아꽃과 새하얀 배꽃이 절정을 이뤘다. 사진은 지난 2018년 4월 15일 현장 모습.

ⓒ 최준호 기자

'조치원 청춘공원'이 조성되고 있는 세종시민체육관(신흥리)과 세종문화예술회관(침산리) 사이의 2021년 4월 14일 모습. 매년 이맘때 절정을 이루던 연분홍 복숭아꽃과 새하얀 배꽃은 사라졌다.

ⓒ 최준호 기자
당초 세종시가 발표한 사업 마무리 예정 시기는 2020년말이었다.

서수경(47·주부·세종시 도담동)씨는 "봄철이면 흐드러지게 피던 복숭아꽃과 배꽃을 구경하지 못한 지가 꽤 오래 됐지만 공사는 제대로 진척이 되지 않는 것 같다"고 했다.

한 모(64·조치원읍 신안리)씨는 "신도시(행복도시)가 건설되면서 조치원 인구가 계속 줄어들고 있다"며 "정부와 세종시는 세종시내 균형발전에도 더 관심를 가져 달라"고 요구했다.

2014년 7월 취임한 이춘희 세종시장의 선거 공약인 이 사업에는 모두 1천100억 원이 든다.

조치원읍 신흥·침산·봉산리와 연서면 월하리 일대 24만여㎡의 부지에서 추진되고 있다.

이와 대조적으로 정부(행복도시건설청)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신도시 S-1생활권에 만드는 중앙공원은 전체 면적 138만㎡ 가운데 1단계 구역 52만㎡가 작년 11월 4일 문을 연 데 이어 나머지 2단계 구역(86만㎡)은 최근 착공됐다.

세종 / 최준호 기자 choijh5959@hanmail.net

'조치원 청춘공원' 조성 사업지 위치도.

ⓒ 카카오맵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