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현지인이 추천하는 숨은 관광지 10선 발굴

숨겨진 맛과 멋 즐비, 전 지역이 호기심 가득

  • 웹출고시간2021.04.12 13:19:43
  • 최종수정2021.04.12 13:19:43

단양군 대강면 장림리 벽화골목 주민인 한 할머니가 벽화 속 어린이와 손을 맞대고 있다.

[충북일보]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이 현지인이 추천하는 숨은 관광지 10선 발굴 프로젝트에 나선다.

12일 군에 따르면 읍면별 마을 이장, 주민자치위원, 지역 어르신 등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숨은 관광지를 발굴해 방문객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방문객의 분산 유도로 안심여행을 통한 체류형 관광도시 단양의 명성을 이어가겠단 목표다.

군은 4월 중 읍·면별로 숨은 관광지 2개소를 추천받으며 오는 5월 문화관광해설사, 여행 작가, 여행전문 기자 등 5∼7인의 전문 인력들로 이루어진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현지 검증을 거쳐 최종 10개소를 숨은 관광지로 선정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각종 SNS와 단양군 공식유튜브 '단양알리마 TV' 및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등과도 연계해 숨은 관광지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도담삼봉 등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단양군은 단양팔경(丹陽八景)과 함께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강 잔도 등 체류형 관광 시설들이 많은 사랑을 받으며 1천만관광객 시대를 맞고 있다.

특히 숨겨진 명소가 즐비해 전 지역이 관광지라는 말이 돌 만큼 단양은 가봐야 할 곳이 많다.

최근에는 봄을 맞아 꽃과 함께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제2단양팔경이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제2단양팔경은 북벽, 금수산, 칠성암, 일광굴, 죽령폭포, 온달산성, 구봉팔문, 다리안산 등으로 다소 덜 알려졌지만 여행이 삶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요즘 숨겨진 맛과 멋을 찾아 떠나는 감성여행러들에겐 큰 즐거움으로 다가오고 있다.

여기에 총 11억 원을 들여 새 단장을 마친 골목투어 명소 단성벽화마을과 '우리동네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단양읍 수변과 대강면 장림리 일원에 조성한 벽화골목들도 일상에서 만나는 미술관으로 입소문 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현지인이 소개하는 숨겨진 명소는 방문객의 호기심을 만족시켜 줄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의 애향심 고취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코로나19로부터 청정한 단양사수와 함께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