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가곡면, 봄철 산불예방 사전준비 총력

산불감시원 운영 및 다양한 계도·단속 활동 펼쳐

  • 웹출고시간2021.01.12 11:19:40
  • 최종수정2021.01.12 11:19:40

단양군 가곡면 관계자들이 화재 예방을 위해 산림에 인접한 농업부산물을 파쇄, 처리하고 있다.

[충북일보] 단양군 가곡면이 2021년을 산불발생 제로화의 원년으로 삼고 사전준비에 필요한 각종 시책을 추진한다.

가곡면은 먼저 산불현장 선제적 대응 및 산불초등진화를 위해 산불감시원(진화대 포함) 20명을 사전 선발한다.

서류전형, 직무수행능력 및 체력검정을 통해 이달 25일까지 선발하며 선발된 산불감시원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산불예방 임무에 투입된다.

이들은 산불감시활동 외에도 소각금지 계도 및 입산통제구역 무단입산자 단속 등 산불예방 홍보활동도 병행한다.

가곡면은 선제적 산불예방과 고령화되는 농업인구를 고려해 산림인접지 내 인화물질 사전제거사업을 지난해부터 적극 추진해 14농가 3.6㏊의 농업부산물을 파쇄 하는 성과도 달성했다.

지역 주민과의 유대 관계도 강화해 유관기관 대책회의 추진 및 비상연락 체계를 재정비하고 산불진화장비를 지원해 민·관·군이 함께하는 산불예방 총력태세를 완비할 방침이다.

그간 산불감시원 및 진화대원의 근무체계도 개선해 기존 고정식 근무형태를 순환식으로 전환하며 감시원 전원에게 담당 지역은 물론 산불위험지역 전역에 대한 지형숙지로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할 계획이다.

이남송 가곡면장은 "산림은 후손들에게 물려줄 소중한 지역자원으로 한순간의 방심으로 소중한 자원이 소실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봄철 산불방지를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