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1.01.07 17:18:02
  • 최종수정2021.01.07 17:53:36
[충북일보]청주와 충주에서 상주 BTJ열방센터발 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됐다.

7일 청주시에 따르면 서원구에 사는 20대 A씨가 자가격리 해제 전 진단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상주 BTJ열방센터 연쇄 감염이 발생한 한 교회 교인의 직장 동료다.

이 교회 목사 50대 B씨는 지난달 5일 상주 BTJ열방센터를 다녀온 뒤 확진됐다.

B씨와 또 다른 교회 목사 C씨와 사적 만남을 연결고리로 소규모 교회 2곳에서 모두 17명이 연쇄 감염됐다.

흥덕구의 한 교회에서도 교인 2명이 상주 BTJ열방센터를 다녀온 뒤 1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나머지 4명은 대전 교회 관련 3명, 방문자 명단 검사 1명이다.

청주시가 확보한 방문자 명단 38명 중 13명은 아직까지 검사를 받지 않고 있다.

이날 충주에서도 상주 BTJ열방센터 관련 5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충주시에 따르면 40대 D씨 등 5명이 이날 확진 판정을 받았다. D씨 등 3명은 충주 130번 확진자 E씨의 동거 가족이다. E씨는 열방센터를 다녀온 사실이 역학조사 과정에서 확인됐다.

30대 F씨는 열방센터 관련 확진자의 접촉자인 충주 98번 확진자의 동거 가족으로, 자가격리 중 확진됐다.

나머지 20대는 열방센터 관련으로 분류된 충주 95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자가격리 중이었다.

충주시는 새노래교회, 쉴만한물가교회, 시온산교회, 모 청소년복지시설 등 관련 확진자를 종교시설인 열방센터와 연관지어 관리하고 있다.

이로써 청주와 충주의 상주 BTJ열방센터 관련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각각 38명, 57명으로 늘었다.

/ 윤호노·유소라기자

상주 BTJ열방센터

◇상주 BTJ열방센터='BTJ'는 백 투 예루살렘(Back to Jerusalem)의 약자로, 예루살렘에서 전파된 복음이 서진해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간다는 의미다. 지난 2014년 경북 상주시 화서면에 자리 잡은 BTJ열방센터는 선교 전문인 양성을 목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열방(列邦)은 세계 여러 나라를 뜻한다. BTJ열방센터는 대한민국 개신교회의 평신도 중심의 보수적 신학을 바탕으로 하는 기독교 해외 선교 법인 인터콥(InterCP)과 유기적으로 협조·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