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약채락 쿠킹 클라쓰' 개방

황기막간장을 활용한 요리영상 8편 업로드

  • 웹출고시간2020.11.09 13:17:08
  • 최종수정2020.11.09 13:17:08

황기막간장을 활용한 요리영상 '약채락 쿠킹 클라쓰' 동영상 캡처.

ⓒ 제천시
[충북일보] 한방도시 제천시가 황기막간장을 활용한 요리영상 '약채락 쿠킹 클라쓰' 8편을 시 홈페이지에 개방했다.

당귀와 황기 추출물이 함유된 황기막간장은 제천의 한방 건강음식 브랜드인 약채락(藥菜樂, 약이 되는 채소의 즐거움)의 명성에 걸맞은 상품으로 시가 지난해 특허 취득했다.

이번에 개방한 영상은 제천시가 박상혜 요리연구가와 함께 어묵미니김밥, 누들궁중떡볶이, 전복장, 만능양념장, 더덕불고기, 비름나물무침, 곤드레밥, 통삼겸살찜 만들기 레시피를 개발해 촬영한 것으로 코로나19 시대에 건강한 집밥 생활을 지원코자 하는 것이다.

누구나 제천시 홈페이지에서 제천소개>제천시소개>홍보영상 게시판에서 볼 수 있으며 제1유형으로 개방된 '약채락 쿠킹 클라쓰' 공공저작물은 출처표시의 기준을 지켜 활용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