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한 학부모 연수 운영

학부모의 감성을 만족시키는 첼로연주와 미래대비 자녀 지도

  • 웹출고시간2020.10.25 13:38:21
  • 최종수정2020.10.25 13:38:21

단양 지역 학부모들이 자유학기제 운영 안내와 '미래교육을 대비하는 학부모'라는 주제로 교육을 받고 있다.

[충북일보] 단양교육지원청이 단양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해 지난 23일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운영 안내와 '미래교육을 대비하는 학부모'라는 주제로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특별히 자유학년제의 확대 발전 및 정책이해를 위해 초등학교 학부모도 참여해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를 도왔으며 첼로 연주와 함께하는 예술교육 지도, 미래인재를 만드는 자녀교육법 강의가 이뤄졌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어떻게 예술기반의 자녀를 지도할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미래인재를 만드는 부모에 대한 강의는 자녀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토대로 자기주도성을 키우기 위한 실제적인 사례와 함께 학부모의 고민과 염려를 현장에서 함께 대화하며 풀어가는 상담이 이어졌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자녀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함께 미래교육을 대비한 학부모의 역할을 새롭게 알게 된 기회였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조성남 교육장은 "코로나19로 학생들의 체험학습과 교육활동 기회가 감소한 가운데 학부모들의 우려를 해소한 연수였다"며 "미래를 대비한 학부모의 중요한 역할을 다시금 일깨우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참여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이어 "앞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교육공동체의 협력 체제를 구축할 수 있는 자유학기제의 지역 맞춤형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지속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