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1회 음성품바축제, 품바 LIVE 공연 성황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열려…조회수 1만3천회, 댓글 2천여명 참여

  • 웹출고시간2020.08.31 14:02:32
  • 최종수정2020.08.31 14:02:32

21회 음성품바축제 온라인 품바 LIVE 공연'이 유튜브 채널에서 많은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 음성군
[충북일보] '21회 음성품바축제 온라인 품바 LIVE 공연'이 언택트(비대면) 방식인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성황을 이뤘다.

지난 8월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유튜브로 중계한 품바 LIVE 공연은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연일 구독자 수를 갈아치웠다.

조회수는 최고 1만3천회를 기록하고, 실시간 중계된 공연의 댓글 참여자는 2천여명에 이르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자아냈다.

양재기, 버드리, 박서진, 순심이 등 모두 10개팀의 출연진이 참여, 유튜브를 통해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였다.

구독자들은 "현장에서 직접 보지 못해 아쉽지만 온라인으로라도 공연을 볼 수 있어 감사하다"는 댓글들을 쏟아냈다.

군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품바공연을 진행하는 동안 최소한의 스텝들만 참여토록 했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전자출입명부를 작성하고 안전한 공연이 될 수 있도록 매일 방역활동을 벌였다.

군 관계자는 "처음 개최한 온라인 품바축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축제 방향성을 제시했다"며, "이번 공연이 코로나19로 지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위로와 힘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음성품바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글로벌 품바 온라인 래퍼 경연대회 참가 신청을 9월1일부터 10월5일까지 접수한다.

품바 축제의 신규 콘텐츠를 위한 품바 뮤지컬 시나리오 공모전은 9월1일부터 10월30일까지 진행한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