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보은·옥천·영동·괴산 현안 '탄력'

미래통합당 이종배·박덕흠 의원

행정안전부 특교세 50억 원 확보

  • 웹출고시간2020.08.05 17:08:49
  • 최종수정2020.08.05 17:08:49

미래통합당 이종배·박덕흠 의원

[충북일보] 충주와 보은, 옥천, 영동, 괴산지역 현안사업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로 탄력을 받게 됐다.

미래통합당 정책위의장인 이종배(충주) 의원은 5일 △중부권통합의학센터 건립(10억 원) △종민동 도로사면 보강공사(2억 원)를 위한 특별교부세 12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중부권통합의학센터는 서양의학과 한의학 및 대체의학의 장점을 통합한 새로운 치료법 연구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확정된 특별교부세를 통해 예산 부족으로 미반영된 대체요법 치료실의 시설 보강 및 기존 병원과 차별화된 시설 개선을 위한 인테리어 등 추가 보강 공사가 가능해져 환자의 심신안정 및 치료 효과 극대화가 기대된다.

종민동 산80-11번지 일원은 도로사면이 불안정해 2017년, 2020년 2회 사면유실이 발생한 구간으로, 사면보강을 통한 도로사면 안정화가 절실한 실정이다. 이에 이번 특교 확보로 도로사면을 보강함으로써 충주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

통합당 박덕흠(보은·옥천·영동·괴산) 의원은 동남4군 현안 7개 사업을 위해 특별교부세 38억 원을 확보했다.

보은군은 △동다리 경관조명시설 설치사업이 포함돼 동다리교에 디자인 요소를 특화하여 보은군의 지역경관 수준이 향상되고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교량 보행환경이 제공될 예정이다.

옥천군은 △친환경 종합분석센터 신축 △향수호수길 안전사고 예방시설 조성사업이 포함됐다. 이번 사업으로 대청호반에 조성된 향수호수길에 지능형 CCTV 등을 설치·조성해 안전하고 쾌적한 탐방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또한 친환경 분석센터를 신축해 잔류 농약 분석 등 검정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친환경농업 기반을 다지게 된다.

영동군은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 조성 △궁촌정수장 여과지 교체 사업이 포함됐다. 이번 사업으로 교통안전 시청각 교육 및 체험 교육장을 조성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게 된다. 또 1994년에 설치돼 노후화된 궁촌정수장의 정수설비(여과지)를 교체해 영동군에 양질의 생활용수가 공급될 예정이다.

괴산군은 △안민동 소하천 정비사업 △청소년문화의집 기능보강이 포함됐다. 이번 사업으로 하천 폭이 협소하고 수년간 다량의 토사가 퇴적돼 어 침수피해가 우려되던 안민동 소하천은 하천개수를 통해 자연재해 저감대책을 수립하게 된다. 또한 청소년문화의집 시설은 외벽이 가연재로 되어있어 화재위험 시설 등을 보강해 청소년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이 의원은 "충주시민의 복지 향상과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비 확보에 초점을 뒀다"며 "향후 국회에서 내년도 예산심사에서도 충주 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이번 동남4군 특별교부금 확보로 노후 시설물이 정비되고 안전한 주거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재난 및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정주여건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안혜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