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군 대표 농산물 괴산 대학찰옥수수 첫 출하

5년 연속 파워브랜드 선정에 빛나는 명품 대학찰옥수수 본격 출하
높은 당도와 쫀득쫀득한 맛 일품…남녀노소 대표 간식

  • 웹출고시간2020.07.09 16:58:09
  • 최종수정2020.07.09 16:58:09

이차영 괴산군수가 9일 장연면 농가에서 올해 첫 대학찰옥수수를 수확하고 있다.

[충북일보] 여름철의 별미 괴산 대학찰옥수수가 지난 9일 첫 수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출하에 들어갔다.

괴산군은 올해 총 1천669개 농가에서 7천912t의 대학찰옥수수를 생산해 158억 원 어치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전망했다.

괴산 대학찰옥수수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농식품 파워브랜드로 5년 연속 뽑혔다.

한국능률협회 경영인증원으로부터 웰빙상품으로 인정받고, 농림축산식품부 지리적 표시 77호로 등록된 자타 공인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이다.

괴산군은 대학찰옥수수 출하에 앞서 유통망 확대와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대도시 자매결연지로부터 사전 주문 확보와 직거래행사 추진, 괴산장터 온라인 쇼핑몰 이벤트 개최, 농협 수매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주요 도시의 광고매체와 SNS를 활용한 홍보도 강화하고 있다.

대학찰옥수수는 최봉호 전 충남대 교수가 지역농민의 농가소득 증진을 위해 1991년 시험재배에 나서 12년 간 연구 끝에 결실을 맺었다.

군은 장연면 방곡리 일부 농가에서 시험 재배하던 대학찰옥수수를 주력 소득작목으로 정해 정책적으로 육성, 전국적인 명성을 얻게했다.

괴산 대학찰옥수수는 얇은 껍질이 치아에 끼지 않아 먹기 편하고 당도가 높다.

특히, 씹을수록 단맛이 우러나며, 특유의 쫀득쫀득한 식감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당일 새벽에 수확한 대학찰옥수수를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진공으로 포장된 옥수수를 사계절 내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도 대학찰옥수수 수확철을 맞아 구입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괴산 대학찰옥수수의 명성을 믿고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질좋은 옥수수만을 선별, 판매하겠다"고 말했다.

괴산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