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군, 스포츠 강좌 이용권 대상자 추가 모집

1인당 월 8만 원 범위내에서 지원

  • 웹출고시간2020.05.20 09:58:38
  • 최종수정2020.05.20 09:58:38
[충북일보] 음성군은 '2020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대상자를 오는 29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스포츠 강좌 이용권 사업은 경제적 여건 때문에 스포츠 활동을 별도로 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취약계층 유·청소년에게는 1인당 월 8만 원의 범위 내에서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기초생활 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과 법정 한부모 가정의 만 5세∼18세 유소년 및 청소년이다.

해당 유·청소년들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강좌 이용권 홈페이지(svoucher.kspo.or.kr) 나 군 문화체육과(043-871-3423)에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의 체육활동 기회 확대와 건전한 여가활동을 도모할 수 있도록 스포츠 강좌 이용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