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중소 협력사에 코로나19 극복 지원 나서

대금 지급 월 4회로 확대… 협력사 유동성 지원
코로나19 피해 협력사에 1천300억 원 우선 지원

  • 웹출고시간2020.04.19 14:46:46
  • 최종수정2020.04.19 14:47:32
[충북일보] SK하이닉스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를 지원하기 위한 상생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SK하이닉스는 오는 5월부터 매달 6천억 원에 이르는 중소 협력사에 대한 납품 대금 지급을 월 3회에서 월 4회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대금 지급 주기가 10일에서 7일로 단축되면 1차 협력사는 물론 2~3차 협력사의 자금 회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지급 정책은 코로나19 사태가 끝난 뒤에도 유지된다.

또 SK하이닉스가 운영 중인 협력사 상생펀드의 가용금액 1천300억 원을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협력사에게 우선 지원하기로 했다.

SK하이닉스는 중소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저금리 '동반성장' 펀드 3천억 원, 무이자 '납품대금지원' 펀드 700억 원 등 모두 3천700억 원의 상생펀드를 운영 중이다. 현재 1천300억 원이 남아 있다.

이와 함께 SK하이닉스는 협력업체 마스크 무상 제공, 지역경제 살리기 등의 일상적인 지원도 계속한다.

지난 3월부터 사내 도급 등 협력사에 마스크를 무상 제공해온 SK하이닉스는 다음달까지 총 30만 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동참하고 있다.

지난달 코로나 구호 인력 1만 명에게 5억 원 어치의 지원 키트(Thank U KIT)를 사업장이 있는 청주, 이천의 지역 화폐로 구매해 제공했다. 분당 사무소에서는 1억 원 어치의 지역 화폐를 구매해 2월 중순부터 8주간 사무실 주변 음식점 이용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 청주, 이천 지역 화폐 25억 원을 구입해 지역사회 지원, 협력사 상생, 사회공헌 등에 활용해 지역 경제 살리기에도 나서고 있다.

SK하이닉스 김광욱 담당(구매)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중소 협력사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국내 반도체 생태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중소 협력사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성홍규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