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육군종합행정학교 소령, 영동군에 코로나 19 방역 감사 성금 기탁

  • 웹출고시간2020.04.08 16:28:29
  • 최종수정2020.04.08 16:28:29
[충북일보] 영동군 양강면에 위치한 육군종합행정학교에 근무중인 한 직업군인이 영동군의 철저한 코로나 19 방역 체계에 감사하다며 감사의 편지와 함께 성금과 물품 등을 영동군 드림스타트에 전달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름 밝히기를 꺼려한 이 직업 군인은 현재 소령신분으로, 3년 전 영동군 양강면에 위치한 육군종합행정학교로 발령이 나면서 배우자와 자녀들을 데리고 이사를 와 영동군에 거주하고 있는 영동군민 중 한사람이다.

세계적으로 혼란한 시기에 영동군의 철저한 방역활동과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청정한 영동에서 어린 자녀들과 가족들이 건강하게 거주할 수 있음에 감사함을 전하였다.

소령은 감사함을 표시한 빵 100개와 성금 80만 원, 틈틈이 모아온 마스크(소형,대형) 20매를 약소하지만 영동군 드림스타트의 취약 계층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값진 마음을 담아 물품을 보내왔다.

한편, 영동군 드림스타트는 성금 80만 원으로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제품(우유, 두유 등)을 구입해 아동통합사례관리가구 20여 가구를 선정해 가정에 전달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