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총선에서 승리해 충북 밝히겠다"

통합당 충북도당 선대위 출범·공약 발표
총괄본부장에 박경국 전 행자부 차관 임명

  • 웹출고시간2020.03.24 18:13:56
  • 최종수정2020.03.24 18:13:56
클릭하면 확대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충북도당이 24일 도당 회의실에서 충북 8개 선거구 후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대책위원회의 출범식 및 충북지역 공약발표회를 열고 총선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 안혜주기자
[충북일보 안혜주기자] 21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충북 8개 선거구 후보자들이 "충북을 대한민국 교통과 경제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결의했다.

통합당 충북도당은 24일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도당 회의실에서 선거대책위원회의 출범식과 충북지역 공약발표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청주 흥덕 후보인 정우택 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청주 상당 윤갑근 △청주 서원 최현호 △청주 청원 김수민 △충주 이종배 △제천·단양 엄태영 △증평·진천·음성 경대수 △보은·옥천·영동·괴산 박덕흠 등 도내 8개 선거구 후보가 모두 참석했다.

정우택 도당위원장을 비롯한 8개 선거구 후보는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았으며 박경국 전 행정자치부 차관은 총괄본부장에 임명됐다.

후보들은 '사통팔달 대한민국 교통과 경제의 중심 충북'을 목표로 한 도당 차원의 총선 공약과 후보별 3대 핵심공약을 차례로 발표했다.

도당 공약으로는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반영, 사통팔달 도로망 구축, 중부권 차세대 방사광 가속기 구축, 의대 정원 확대 및 북부권 권역외상센터 건립, 미세먼지 대응 산업환경개선 지원센터 구축, 청풍명월 국가지정관광단지 조성을 발표했다.
후보별 공약에는 △원도심 도시재생, 동남·방서지구 편의시설 확충, 문의·미원벨트 자연예술정원 조성(청주 상당 윤갑근) △수도권-비수도권 격차 해소, 다목적 생활체육공원 조성, 장애인 복지시설 확충(청주 서원 최현호) △오송바이오3국가산단 차질없는 추진, 국제실내다목적체육관 및 사회인 야구경기장 건립, 장애인 문화예술센터 및 다문화복지센터 건립(청주 흥덕 정우택) △오창 소각장 결사 저지, 청주공항 중심 북서부 벨트 조성, 청원구 문화관광스타트업벨리 구축(청주 청원 김수민)이 있다.

또한 △수소전기차 산업 특구,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지정, 명품 문화·관광·체육·관광도시 탈바꿈(충주 이종배) △청년 일자리 창출, 국가지정 관광단지 육성, 사통팔달 고속도로 건설(제천·단양 엄태영) △충청권 광역철도 조속 추진, 영동 일라이트 지식산업센터 구축, 동서횡단철도 보은역 신설, 중부내륙철도 조속 추진 및 괴산역 종합개발(보은·옥천·영동·괴산 박덕흠) △중부내륙철도·수도권 내륙선 등 수도권 연계 철도망 구축, 중부고속도로 남이~호법JCT 확장, 국지도 승격 및 우회도로망 등 교통망 확충(증평·진천·음성 경대수) 등도 공약했다.

후보 8명은 도민을 향해 "문재인 정부 3년은 대한민국 근간이 무너지는 절망이 시간이었다"며 "민생경제, 외교·안보, 자유민주주의까지 쓰러뜨리고 여기에 조국 사태, 사법부 장악, 검찰 학살 등 정의와 공정을 사정없이 짓밟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21대 선거는 정부 여당의 무능과 부도덕을 심판하는, 대한민국과 충북의 명운을 결정하는 중요한 선거"라며 "통합당 후보들은 총선을 승리로 이끌어 대한민국과 충북을 밝히는 계기로 삼겠다. 무능과 폭정에 싸우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총선취재팀 / 안혜주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