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군 공식 블로그 마케팅 '인기'

공식 방문자 수 130만 명…산막이옛길 등 군내 관광명소 조회수 상위권 차지

  • 웹출고시간2020.01.28 10:35:14
  • 최종수정2020.01.28 10:35:14

괴산군 공식 블로그 화면.

ⓒ 괴산군
[충북일보 주진석기자] 괴산군이 개설한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goesan-gun) 인기가 뜨겁다.

군에 따르면 2019년 공식 블로그 방문자 수가 2018년 대비 3배 가까운 증가세를 보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 2017년 11월 공식 문을 연 괴산군 블로그는 2018년 한 해동안 33만9천821명이 방문했다.

불과 1년 만인 지난해에는 98만7천256명에 달하며 방문자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월 평균 5만4천여 명씩 늘어난 셈이다.

방문자 가운데 80% 이상이 포털사이트 네이버 모바일로 블로그에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막이 옛길 등 군내 주요 관광명소와 고추축제, 김장축제, 등산코스, 맛집 정보 등 키워드가 검색어 조회 수 상위권을 차지했다.

군은 SNS서포터즈를 운영해 지역 곳곳 숨은 명소의 매력과 소식을 블로그에 올려 방문자 증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군은 관광지, 축제 등 다양한 소식을 블로그(https://blog.naver.com/goesan-gun),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위주로 하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며,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괴산군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괴산 / 주진석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조길형 충주시장 "부담 없는 시민골프장 추진"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이 공익적 차원에서 시민골프장 조성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싸진 골프장 요금과 관련해 시민들이 골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인데, 갑론을박이 뜨겁다. 자치단체장으로서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시민골프장 건설 계획을 어떤 계기에서 하게됐는지, 앞으로의 추진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시민골프장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충주의 창동 시유지와 수안보 옛 스키장 자리에 민간에서 골프장 사업을 해보겠다고 제안이 여럿 들어왔다. '시유지는 소유권 이전', '스키장은 행정적 문제 해소'를 조건으로 걸었는데, 여러 방향으로 고심한 결과 민간에게 넘기기보다 시에서 직접 골프장을 만들어서 시민에게 혜택을 줘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충주에 골프장 많음에도 정작 시민들은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 ◇시민골프장 추진 계획은. "아직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오랜 기간의 노력을 들여 전체 과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시민의 공감을 확보했다. 골프장의 필요성과 대상지에 대해 시민들이 고개를 끄덕여 주셨다. 이제는 사업의 실현가능성 여부를 연구하는 용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