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조길형 충주시장 "변화의 시작은 먼저 찾아가는 행정"강조

  • 웹출고시간2020.01.20 14:12:29
  • 최종수정2020.01.20 14:12:29
[충북일보 윤호노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이 가보지 않은 곳, 만나보지 않은 사람을 먼저 찾아가는 적극적인 업무 추진을 강조했다.

조길형 시장은 20일 진행된 현안업무보고회에서 "실과소, 읍면동마다 각자 맡은 업무·지역과 관련된 장소, 특히 기존에 가보지 않았던 현장, 만나보지 않았던 사람들을 먼저 찾아가는 행정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조 시장은 "학생 등굣길, 노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경로당 등 상세한 주제와 장기적인 계획을 갖고 현장 방문을 진행해 시민의 기준에서 생활에 도움이 될 개선책들을 찾아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최근 발표된 지역 내 읍면동장실의 1층 이전과 관련, "이번 사업의 핵심도 읍면동장실 위치를 옮기는 것이 아니라 지역 곳곳의 현장에서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공직자의 모습을 시민에게 보여주는데 있다"고 강하게 피력했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주민과의 대화'와 관련해 "축사, 공장, 공사 현장 등 각종 시설로 인해 야기되는 환경 문제에 대해 시민들이 개선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며 "올해는 현재 상황에 변화를 만들도록 공직자들이 기준을 확고히하고 움직일 것"주문했다.

아울러 '2020년 정부 업무보고'와 '충청북도 시장군수회의' 등 연초에 진행되는 중요한 회의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파악해서 충주시의 정책에 조율·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조 시장은 "다른 지역의 본받을 만한 정책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반영하는 등 발전을 향해 두려움 없이 앞으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