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 찾아가는 어르신 동화구연 본격 활동 스타트

할머니가 들려주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야기

  • 웹출고시간2019.08.29 09:53:08
  • 최종수정2019.08.29 09:53:08

영동의 동화구연 할머니가 관내 한 어린이집을 찾아 옛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 손근방기자] 영동군은 관내 어린이집에 찾아가는 어르신 동화구연 할머니들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군은 2018년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으로 '아이와 노인이 더불어 함께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이 선정돼 관련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일환으로 양성과정을 진행했다.

양성과정 수료생들이 어린이집 등 교육기관을 찾아 옛이야기를 들려주고 아이들에게 전통을 일깨우는 등 조손 세대간의 무릎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이달 19일부터 진행된 교육은 할머니들만의 정감어린 말투와 재미난 이야기로 원아와 담당교사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동화구연 할머니로 선발된 6명의 할머니는 관내 어린이집을 순회하며 12월 말까지 매주2회 어린이들을 만나 이야기 꽃을 피우게 된다.

어르신 동화구연 할머니 대표 김미란 씨는 "스마트폰에 익숙해진 아이들에게 지혜와 꿈을 키워줄 수 있는 동화를 들려 줄 수 있게 돼 설렌다"라며 "아이들에게 감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어르신 동화구연사업은 어린이들의 감성발달은 물론 경력단절 노인들의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학습형 일자리로도 큰 의미가 있다.

영동군은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