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 'ESG경영 선포식' 개최

충북 진천소재 자동차 열교환장치 등 제조기업

2024.07.09 17:06:12

(주)원진이 지난 8일 본사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 진천에 소재한 ㈜원진(대표 김재석)이 지난 8일 원진 금암홀에서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원진은 이번 ESG 경영 선포식을 통해 기후변화·온실가스 배출저감·재생에너지 사용확대·자원순환촉진 윤리경영·인권존중 등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날 ESG 경영 선포식은 △개회선언 △ESG 경영에 대한 설명 △ESG 경영선언문 낭독 △ESG 경영 의지 발표 △ESG 비전 목표 공유 △폐회선언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비즈니스 관계의 결과로 조직이 인권을 포함해 경제·환경·사람에 미치고있는 영향 또는 미칠수 있는 영향을 식별하고, 협력사를 실사해 그 영향을 점수화하고 중대성을 평가함으로써 중요 주제를 선정하고 제한된 조직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긍정적 측면은 강화하고 부정적 측면은 제거 또는 완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선언했다.

김재석 ㈜원진 대표는 "ESG 경영은 이제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경영의 화두로 크게 대두됐다"며 "'환경(Environmental)'은 기후위기, 환경오염 저감을 통해, '사회(Social)'는 고객뿐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위해, '지배구조(Goverence)'는 기업의 투명경영, 부정부패 척결 등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모든 임직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다짐했다.

한편, ㈜원진은 1984년부터 자동차 열교환장치에 전념해 2020년 무역의날 '수출 천만불 탑'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 기아자동차의 EV6등 배터리 냉각 플레이트를 양산 공급하고 있으며, ESS용 냉각판을 설계 공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 성지연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