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솜리조트 환경캠페인, "심고, 줍고, 걷다 보면 나도 환경지킴이"

포레스트 리솜, 안다르와 숲 걸으며 나무를 심는 '건강한 숲 워킹' 프로그램 운영
아일랜드 리솜, 한국관광공사와 '비치 플로깅' 해변 걸으며 쓰레기 수거
스플라스 리솜, 하이킹 에반젤리스트 김섬주와 함께 '숲플라스 그린워킹' 전개

2023.06.01 14:45:27

지난해 아일랜드 리솜_고객과 함께한 오션플로깅 행사.

ⓒ호반호텔앤리조트
[충북일보] "심고, 줍고, 걸으며 우리 함께 환경을 지켜요!"

호반호텔앤리조트는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5일 '제2회 리솜 에코 투게더 캠페인을 진행한다.

리코더 캠페인은 리솜리조트가 고객과 함께 진행하는 환경캠페인으로 '리솜 에코 투게더(Resom Eco Together)'를 줄인 말로 악기 리코더의 소리처럼 맑고 깨끗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미도 담겨있다.

제천 포레스트 리솜은 숲속 친환경 리조트의 콘셉트를 살려 국내 에슬레저 1위 업체 안다르와 함께 '건강한 숲 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웰니스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양사가 함께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안다르 앰버서더 이유리 강사와 90분간 포레스트 리솜 둘레길을 걷고 직접 나무를 심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안다르 의류 세트를 증정한다.

아일랜드 리솜은 리조트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비치 플로깅'을 확대 운영한다.

올해는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해 라이온코리아, 농심, 루나브루, 닥터 브로너스까지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들이 뜻을 모았다.

오는 5일 오전 1부 공식행사는 지자체와 한국관광공사 관계자 약 150여 명이 참여해 꽃지해변 일대의 환경정화 활동에 나서며 일반 참가자는 같은 날 오후 2시30분부터 2부 플로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안면해수욕장부터 꽃지해수욕장까지 6.5㎞ 구간의 해변을 정화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이지연 전문 트레일러너가 동행하며 참가자들에게는 친환경 제품들로 구성된 에코패키지를 증정한다.

어린이 고객에게는 봉사활동 점수가 부여되며 한국관광공사, 라이온코리아, 농심, 닥터 브로너스의 풍성한 기념품도 제공된다.

여기에 스플라스 리솜은 6월 한 달간 '스담쓰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내포문화숲길 플로깅의 '그린 워킹'을 비롯해 잔반 없는 '그린라이트', 다회용기 사용 시 음료를 할인해주는 '그린 카페', 환경의 소중함을 마음에 담는 '그린 메시지'와 '그린 드로잉'까지 다섯 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리조트 주변 약 10㎞의 둘레길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그린 워킹'은 건강한 등산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하이킹 에반젤리스트 김섬주씨와 함께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플로깅 용품, 친환경 물통, 스플라스 리솜 나이트 스파 이용권을 증정한다.

호반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숲, 바다, 온천 등 자연 친화적 입지에 있는 리솜리조트는 자연과 공생관계라는 마음으로 전 지점에서 세심하고 지속적인 환경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며 "환경캠페인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등 다방면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며 ESG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호텔앤리조트는 리조트가 위치한 지역과 소통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포레스트 리솜은 제천 백운중학교 학생들의 숲 체험 프로그램, 자연 연계 진로교육, 수상활동 교육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아이들의 전인적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스플라스 리솜은 예산꿈빛학교와 지원협약을 맺고 7월까지 예산군, 예산교육지원청과 함께 특수학교 아이들의 실기 교육을 지원한다.

지난해 개교한 예산꿈빛학교는 군 단위 최초의 특수학교로 스플라스 리솜은 약 210여 명의 학생들에게 생존수영 실기 교육과 CPR 교육을 진행한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