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청주교회, 가정의달 'We are Family' 행사 성료

‘가족의 봄’ 주제로 3일간 열려
교회 일원서 부스·강연 펼쳐

2023.05.15 10:32:37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맛디아지파 청주교회(담임 제무겸)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가족 초청 행사 ‘We are Family:가족의 봄’을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가족과의 소통을 주제로 꾸며진 이 행사는 지난 12~14일까지 3일간 청주시 신전동 청주교회 일원에서 펼쳐졌다. 레크레이션과 강연, 공연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신천지 교인들의 가족·지인들이 함께해 재미와 감동을 나눴다. 축제 내내 포근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행사장에도 신천지 교인과 가족 등 9000여명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가정의달을 맞이해 열린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부스가 마련됐다. 어르신을 위한 이혈테라피부터 아로마테라피, 퍼스널 컬러, 보드게임 등 다양한 체험존에서 놀이를 즐길 수 있었다. 아울러 교회 야외에선 대형 에어 바운스가 설치돼 아이와 어른 모두 미끄럼틀, 농구·축구 놀이 바운스 등을 체험하며 즐거움을 만끽했다.

아이와 함께 행사에 방문한 40대 주부 김미숙씨는 “교회에서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더 뜻깊다”며 “매일 봐도 서로 무엇을 좋아하는지 잘 몰랐는데 이렇게 부스에서 체험을 즐기니 더 가까워진 기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신천지교회는 ‘가족과의 건강한 관계회복을 위한 소통공감’을 주제로 미니 강연을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톨스토이의 우화 등과 함께 짧은 단막극으로 꾸며진 강연을 통해 참석자들은 소중한 이들에게 전해야 할 진심을 되새겼다. 이후 대미를 장식한 음악 공연은 그 감동을 더했다.

강연을 진행한 최금숙 세미나 특별강사는 “건강한 가족 관계를 위해 서로 소통하며 마음을 알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참석한 모든 분들이 자기와의 소통, 가족과의 소통을 이뤄서 모든 일이 잘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에서 직장을 다니는 페루인 안드레아씨는 “고향인 페루에서도 교회에서 이같은 규모의 행사를 하는 걸 본 적이 없었다. 공연도 너무 감명 깊었다”고 평했다.

제무겸 신천지 청주교회 담임강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색하고 쑥스러워서 마음을 잘 표현하지 못한 사랑하는 분들에게 진심을 전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행사에 참여하신 모두가 가족끼리 서로 용서하고 한 발자국 다가서면서 돈독해지는 5월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신천지 청주교회에서 다양한 행사를 열어 지역사회에 따스한 사랑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