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청주시지부, 청원생명축제서 '고향사랑기부제' 알려

청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와 홍보 캠페인 전개

2022.10.06 17:08:16

농협청주시지부 임직원과 청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지난 5일 청주시 오창읍 미래지 청원생명축제 해사장에서 내년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있다.

ⓒ충북농협
[충북일보] 농협청주시지부는 지난 5일 청주시 오창읍 미래지 청원생명축제 행사장에서 농협청주시지부 임직원·청주시 농업인단체협의회 임원진과 함께 청주시 쌀 소비촉진·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내년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인식개선을 위해 실시됐다.

임직원들은 청원생명축제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홍보 안내장과 소포장 청원생명쌀을 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시 농업농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주지역 농축산물 중심의 답례품 운용의 필요성을 홍보했다. 더불어 청주시 쌀 소비촉진 캠페인도 실시했다.

고향사랑 기부금은 우리에게 친숙한 정치자금법과 마찬가지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되고, 1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16.5%의 비율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연간 기부 한도액은 500만 원이다. 지자체는 기부금의 30%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다.

김시군 농협청주시지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되면 농협을 통한 농축산물 중심의 답례품 운영으로 지역농축산물의 판로확대 및 농업인 소득 증대가 기대된다"며 "최근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각 가정과 기업체에서 우리지역 쌀 소비촉진운동에 동참하여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성지연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