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영춘면민 화합 콩쿠르대회 성료

지역 내 23개리 주민 모두 모여 즐거운 활력 불어 넣어

2022.08.09 13:42:06

단양군 온달문화복지회관 야외무대에서 열린 '영춘면민 화합 콩쿠르대회'에서 주민들이 공연을 즐기고 있다.

ⓒ단양군
[충북일보] 단양군 온달문화복지회관 야외무대에서 열린 '영춘면민 화합 콩쿠르대회'가 주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최근 열린 이 행사에는 김문근 단양군수를 비롯해 엄태영 국회의원, 오영탁 충북도의원, 조성룡 단양군의회 의장, 이경룡 민주당 지역위원장, 영춘 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영춘면 청년회가 주관하고 23개리 마을주민이 함께한 '영춘면민 화합 콩쿠르대회'는 오랫동안 코로나로 지쳐있던 몸과 마음에 즐거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각 마을 이장과 새마을회원들까지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 '건강한 영춘, 살고 싶은 영춘'을 위해 모두 하나가 돼 화합행사를 마음껏 즐겼다.

전체 23개리 부녀회장들은 먹거리를 준비해 축제 분위기를 돋웠고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풍물놀이에서는 식전공연을 가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영춘면민 화합 콩쿠르대회'는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청년회에서 주관했으며 앞으로도 영춘면민들의 종합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발전시킬 예정이다.

김진수 청년회장은 "영춘면민이 하나 돼 마음껏 즐기고 이웃과 소통하는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며 "행사 준비 단계부터 관계자뿐만 아니라 면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도와주시고 이끌어 주시어 이 행사를 개최할 수 있었던 만큼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신상균 영춘면장은 "면민들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청년회원들의 헌신과 열정으로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며 "부녀회원들의 봉사활동으로 풍성한 행사가 된 만큼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청년회 활동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