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청주시의회 전반기 원구성 마무리

7개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

2022.07.06 18:07:22

변은영 의회운영위원장, 이완복 행정문화위원장, 정태훈 재정경제위원장, 임은성 복지교육위원장, 최재호 농업정책위원장, 이영신 도시건설위원장, 홍성각 환경위원장

[충북일보] 3대 청주시의회가 전반기 원구성을 마쳤다.

청주시의회는 6일 본회의장 71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열어 전반기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상임위원장단을 선출했다.

총 42명의 의원이 활동하는 3대 청주시의회는 국민의힘 21명, 더불어민주당 21명의 여·야 동수로 구성됐다.

청주시의회는 의원 정수가 종전 39명에서 42명으로 늘어남에 따라 환경위원회를 신설했다.

이에 따라 시의회는 △의회운영위원회 △행정문화위원회 △재정경제위원회 △복지교육위원회 △농업정책위원회 △도시건설위원회 △환경위원회 등 7개의 상임위가 구성됐다.

총 7명의 상임위원장은 여야 합의에 따라 국민의힘이 3명, 더불어민주당이 4명 선출됐다.

의회운영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변은영(재선) 의원이 선출됐다. 부위원장은 이한국 의원, 위원은 △정재우 △김완식 △한재학 △김태순 △홍순철 △한동순 △이인숙 △임정수 △박봉규 △박승찬 의원이 활동한다.

행정문화위원장은 국민의힘 이완복(5선) 의원이 선출됐다. 부위원장은 정재우 의원, 위원은 △정영석 △김완식 △박노학 △김영근 △김성택 의원이 활동한다.

재정경제위원장은 국민의힘 정태훈(3선) 의원이 맡는다. 부위원장은 한재학 의원, 위원은 △안성현 △김태순 △박근영 △송병호 △한병수 의원이 활동한다.

복지교육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임은성(재선) 의원이 뽑혔다. 부위원장은 이화정 의원, 위원은 △유광욱 △홍순철 △신승호 △한동순 △김기동 의원이 활동한다.

농업정책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최재호(초선) 의원이다. 부위원장은 이인숙 의원, 위원은 △박정희 △임정수 △김은숙 △남일현 의원이 활동한다.

도시건설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이영신(재선) 의원이 선출됐다. 부위원장은 박봉규 의원, 위원은 △이우균 △이종민 △박승찬 △신민수 △허철 의원이 활동한다.

환경위원장은 국민의힘 홍성각(재선) 의원으로 결정됐다. 부위원장은 정연숙 의원, 위원은 △남연심 △김현기 △이한국 △박완희 △변은영 의원이 활동한다.

특별위원회인 예산결산위원회와 윤리위원회는 다음 회기 때 구성될 예정이다.

앞서 시의회는 지난 1일 1차 본회의 투표를 거쳐 국민의힘 김병국 의원(6선)은 의장으로, 더불어민주당 김은숙 의원(3선)은 부의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한편 3대 시의회 후반기엔 국민의힘에서 4명, 더불어민주당에서 3명의 상임위원장이 선출된다. 의장은 더불어민주당, 부의장은 국민의힘이 맡는다.

/ 성홍규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