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소규모 유치원, '공동 문화·예술 체험학습' 운영

지역 아동들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멜로디의 향연

2022.07.05 13:40:56

단양지역 소규모 공립유치원 원아들이 찾아오는 문화·예술 체험학습에 참여해 악기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갖고 있다.

[충북일보] 단양지역 소규모 공립유치원이 충청북도 유아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상반기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선정돼 5일 찾아오는 문화·예술 체험학습을 공동 운영했다.

이날 가곡초등학교 마실관에 모인 가곡, 대가, 대강, 매포, 어상천, 영춘초 병설유치원 38명의 어린이들은 직접 오케스트라 연주자가 돼 바이올린, 클라리넷, 트럼펫 등 일상생활에서 경험하기 힘든 악기들을 연주해보며 악기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플로라 쁘띠앙상블' 오케스트라팀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디즈니 영화 ost 및 동요 메들리 공연을 선보였고 아이들은 알고 있는 음악이 나올 때마다 "우와 내가 아는 노래다"라고 호응하며 연주회에 흠뻑 빠져들었다.

이번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지역 6개 병설유치원이 한데 모여 질 높은 공연을 감상하고 공연 관람 후 또래 아이들의 감정을 공유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보다 유의미한 경험이었다.

앞으로도 단양지역 내 소규모 유치원 간 공동체험학습 운영을 통해 지역 유치원 간 협력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