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중원문화재단, 세계적인 성악가 연광철 초청 독창회 개최

충주 시민의 날 기념

2022.07.05 13:35:59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 시민의 날을 맞아 선보이는 세계적인 성악가 연광철 공연.

ⓒ충주시
[충북일보]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 오는 8일 오후 8시 충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세계적인 성악가 연광철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충주시민의 날 기념 기획공연으로 충주 출신의 세계적인 성악가 연광철이 국내·외 가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광철 성악가는 충주에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충주공고와 청주대 음악교육과를 졸업했다.

독학으로 음악계에 입문한 뒤 불가리아 소피아 음대, 베를린 국립음대에서 유학했으며 1993년 국제 플라시도 도밍고 콩쿠르에서 우승하면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이후 20년 넘게 주요 오페라 극장에서 주역으로 활동하며 세계 정상급 성악가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18년에는 독일 정부가 최고의 예술가에게 수여하는 캄머쟁어(궁정가수) 호칭을 받으며 그 진가를 입증했다.

이번 공연에는 슈베르트, 슈만, 브람스의 독일 가곡부터 윤이상의 '달무리', 김순애의 '그대 있음에', 김동진의 '내마음' 등 한국가곡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인다.

여기에 충주에 거주하는 음악가를 꿈꾸는 학생들과의 만남도 준비돼 있다.

원 포인트 레슨을 통해 지역 음악 꿈나무들에게 노래에 대한 자신감과 세계적인 성악가와의 소중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충주시민의 날의 기념해 바쁜 일정에도 고향 충주를 방문하시는 연광철 성악가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시어 세계적인 공연과 함께 충주시민의 날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723-1350)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 / 윤호노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