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대진대학교와 청년 일자리 창출 나선다

취업 연계 'LX Z:IN 인테리어 홈 플래닝 전문가 양성' 과정 신설

2022.01.20 16:43:15

LX하우시스 인테리어 사업부장 최영일(오른쪽) 상무와 대진대학교 임영문 총장이 지난 19일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대진대학교에서 'LX하우시스-대진대학교 인테리어 홈플래닝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LX하우시스가 대진대학교와 손잡고 국내 인테리어 산업 인력 양성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본격 나선다.

LX하우시스는 지난 19일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대진대학교에서 'LX하우시스-대진대학교 인테리어 홈플래닝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측은 업무협약을 통해 현장 맞춤형 인테리어 실무 교육과정으로 전문가를 양성하고, 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바로 채용키로 했다.

궁극적으로는 국내 인테리어 산업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LX하우시스와 대진대학교는 올해부터 대진대학교 휴먼IT공과대학 '리빙홈테크융합전공' 과정의 4학년 전공 과목으로 'LX Z:IN 인테리어 홈 플래닝 전문가 양성' 강의를 신설한다.

25명 정원의 3학점 과목으로 커리큘럼은 인테리어 산업의 이해 및 판매 과정 등의 다양한 강의로 이뤄진다.

여름방학 기간엔 LX Z:IN 인테리어 전시장인 지인스퀘어과 대리점 실무 실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실무 실습까지 완료한 졸업예정 학생들에게는 서류전형 없이 바로 면접 기회가 제공된다.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경우 본인의 희망과 추가적인 채용 절차 등을 거쳐 오는 8월부터 전국의 LX Z:IN 인테리어 대리점들의 매니저로 채용될 예정이다.

대리점 매니저는 인테리어 상담부터 영업, 현장관리를 총괄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직군이다. 근무지는 전국의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전시장이다.

양 측은 향후 인테리어 산업 인력 양성 관련 별도의 학과를 신설, 학년별로 세분화해 운영하며 보다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LX하우시스는 향후 전국의 주요 권역별 대학들로 인테리어 인력 양성 산학협력 교육과정을 확대, 신규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인테리어 대리점들의 고충 해소를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LX하우시스 인테리어 사업부장 최영일 상무는 "가구 등 인테리어 분야 실무 교육에 강점이 있는 대진대학교와의 산학협력으로 국내 인테리어 산업 활성화는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진대학교 임영문 총장은 "국내 건축장식자재 1등 기업인 LX하우시스와 상호협력을 통해 아름다운 생활공간을 만들어 가는 일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LX하우시스와 함께 홈인테리어 분야의 주거환경개선 전문가를 양성해 학생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성홍규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