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고, 제빵단체부문 동상 케이크개인부문 동상 수상

대한민국 제과명장배 전국 학생 빵과자경연대회에서 쾌거

2021.10.19 14:57:24

대한민국 제과명장배 전국 학생 빵과자 경연대회에 제빵단체, 케이크 개인 부문에서 수상한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이 최근 열린 대한민국 제과명장배 전국 학생 빵과자 경연대회에 제빵단체, 케이크 개인 부문에서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한국호텔관광고 최은수 학생은 이 대회 케이크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은수(1년) 학생은 "처음 출전하는 대회이니만큼 긴장이 많이 됐지만 경험이고 배움이라고 생각하며 참여했다"며 "대회당일 다른 참가선수들의 작품을 보면서 많은 자극이 됐고 다음 대회를 준비할 때는 지금보다 더 많이 성장해서 더 우수한 성과를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병찬(2년) 학생은 이나경 학생과 팀을 이뤄 케이크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병찬 학생은 "기초가 탄탄히 돼 있으면 여러 가지 디자인을 넣은 다양한 작품이 완성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며 "더 노력해서 내년에는 더 멋진 작품을 완성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학생 지도를 담당한 최다혜 교사는 "학생들이 끈기를 가지고 참여를 해줘 고맙다"며 "참여한 학생들이 아카데코 대회 준비를 통해 정해진 시간 안에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헤 숙련된 기술을 함양할 수 있게 됐고 대회 출전 경험으로 제과, 제빵 분야에 대한 열정을 갖게 돼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