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영동지사, 영동 사랑 '찐 ~ '

도시미관 정비, 지역이웃 사랑 나눔으로 '군정발전 유공 기관 선정'

2021.10.12 11:19:45

한전영동지사 임응선(왼쪽 두번째)지사장 등이 박세복 영동군수로부터 군정발전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군수 표창을 받고 있다.

ⓒ영동군
[충북일보] 한국전력공사영동지사가 지역사랑에 푹 빠졌다.

한국전력공사영동지사는 영동군과 손을 잡고 시가지 전선지중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거미줄같이 엉킨 전선을 땅 속에 묻고 전신주를 없애 도시미관 개선은 물론 보행자의 안전사고도 예방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사업이다.

한전영동지사와 영동군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공모사업 신청으로 2015년 이후 충북도내 군단위에서 가장 많은 7건의 공모사업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충북도내 2015년 이후 전선지중화 사업 공모건수는 △청주시 9건(동청주 포함) △영동군 7건 △제천시 6건 △음성군 4건 △충주시 3건 순이다.

또한 한전영동지사의 영동사랑은 지역 사랑 나눔에서도 엿 볼 수 있다.

2004년 만들어진 한전영동지사 사회봉사단은 매년 △농촌일손돕기 △독거노인 전기설비 점검 및 수리 △지역아동센터 후원 △장애인 및 독거노인 후원 등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맞춤형 사회 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

한전영동지사는 도시미관정비 및 지역나눔 봉사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군정발전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8일 영동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임응선 지사장은 "앞으로도 영동군과 함을 합쳐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민관 개선은 물론 소외된 지역 주민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