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대학교, 지역 고교와 교류협력 방안 협의

지역 대학과 고교의 상생 발전 위한 다양한 논의 가져

2021.07.21 13:10:00

제천 대원대학교 관계자들과 지역 고등학교장, 정진 제천교육장 등이 교류협력 지원 협의회를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원대
[충북일보] 제천 대원대학교가 최근 고등학교장과 정진 제천교육장을 초빙해 지역 대학-고교 간 교류협력 지원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관내 학생들에게 대학 학과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학과 진로체험과 특강 프로그램 활성화 △고교 방문 입시설명회 활성화 △특성화고교 학생 현장실습 시 실습처 확보를 위한 대학의 허브역할 △고교 학점제 연계프로그램 협력 강화 등이 논의됐다.

또한 협의회 이후 간호보건계열 학과 실습실 투어를 통해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시설을 직접 보고 느끼며 학생들의 교육환경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대원대 김기열 입학홍보처장은 "협의회는 앞으로 대학과 지역 고교가 상생해 교육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돼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가 자주 마련돼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 발전까지 연계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