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애 환경부 장관 대청호 추소수역 녹조현장 사전방문

여름철 녹조 및 홍수대응 상황 사전점검 위해

2021.06.07 17:38:34

한정애(왼쪽) 환경부장관이 7일 옥천군 군북면 대청호 추소수역을 방문해 관계기관으로부터 녹조발생 현황을 설명듣고 있다.

ⓒ손근방기자
[충북일보] 속보=한정애 환경부장관이 7일 대청호 녹조 발생시기에 앞서 옥천 추소수역을 방문했다.

<7일자 3면>

한 장관은 이날 오후 옥천군 군북면 추소리에 도착해 수자원공사, 금강유역환경청, 금강홍수통제소, 옥천군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기관으로부터 현황을 설명 들었다.

이 자리에서 한 장관은 "댐 관리, 홍수통제소, 기상청과 함께 사전에 협의를 통한 대비를 잘하고 댐 수문을 개방 할 때는 지자체와 주민들과도 소통을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한정애 환경부장관이 7일 옥천군 군북면 대청호 녹조발생시점인 추소수역을 둘러보고 있다.

ⓒ손근방기자
특히 "녹조저감을 위해서는 대청호 주변 지류지천에서 유입되는 오염원을 적극적으로 막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중앙정부, 지방정부, 지자체, 관계기관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한 장관은 "호수에 띄운 녹조수거선박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험실증을 통한 확실한 증명이 필요하다"고 했다.

30분 정도 설명을 들은 한 장관은 수공에서 마련한 선박을 타고 매년 녹조발생이 극심한 이평리 조류차단막 설치 현장까기 둘러 본 뒤 당초 일정보다 앞당겨 방문을 마쳤다.

이번 한 장관의 대청호 녹조발생 시발점인 옥천 추소수역 방문은 여름철 녹조대응태세 및 홍수 대응상황 사전점검으로 풀이된다.

옥천 / 손근방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