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충북 당협위원장 '물갈이' 관심

국민의힘 이달 중 충북 원외 당협위원장 대상 당무감사 전망
당 일각서 '물갈이론' 나와…충북도당 "단정짓기 어렵다"

2020.09.24 20:44:09

[충북일보] 국민의힘이 원외 당협위원장을 대상으로 당무감사에 나서면서 충북지역 당협위원장에 대한 물갈이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24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는 최근 서울과 부산, 경남 지역에 대해 당무감사를 개시했다.

이번 당무감사는 원외인사가 당협위원장인 지역이 대상이다.

원내 당협위원장은 당선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았다는 이유로 제외됐다.

아직 구체적인 충북지역 당무감사 일정은 나오지 않았지만, 충북도당은 내달 중 감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충북에서는 청주시 상당구(위원장 윤갑근), 청주시 흥덕구(위원장 정우택), 청주시 서원구(위원장 최현호), 청주시 청원구(위원장 김수민), 중부3군(위원장 경대수)이 대상지다.

이를 두고 당 일각에서는 일부 당협위원장의 교체 수순을 밟게 될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총선 패배의 책임을 지우거나 당의 변화와 쇄신을 위해 물갈이가 불가피하다는 주장이다.

청주의 한 당원협의회 소속 당원은 "당내에서 이번 당무감사를 두고 '황교안 전 대표 교체', '극우 인사 선 긋기', '지방선거 대비' 등 다양한 이야기가 나돌고 있다"며 "어쨌든 당협위원장 모두가 살아남기는 힘들지 않겠냐는 시각이 많다"고 말했다.

'물갈이론'에 대해 충북도당 관계자는 "당무감사와 관련해 전해들은 이야기가 없다. 물갈이를 위한 당무감사로 단정 짓기는 어렵다"며 "물론, 당무감사 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 조직강화특별위원회에서 당협위원장을 교체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동남4군 당원협의회는 박덕흠 의원의 탈당으로 위원장직이 공석이 됐으며, 새 당협위원장 선출 일정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 신민수기자 0724sms@naver.com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