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이원초 어린이 뉴스 제작 눈길

코로나19로 원격수업속에서 이루어진 이원초 학생자치회 활동 소개

2020.09.14 14:10:30

옥천 이원초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원격수업에 따라 어린이 뉴스를 자체 제작해 학생자치활동 등 학교전반에 관해 소개하고 있다.

ⓒ이원초등학교
[충북일보] 옥천 이원초등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자치회의 활동이 여의치 않음에 따라 '이원 어린이 뉴스'를 제작해 눈길을 끈다.

학생자치회 회장과 부회장이 앵커가 돼 학생자치회 임원선거 결과, 한국언론진행재단에서 1~6학년 대상으로 했던 미디어교육, 7월에 실시한 '이열치열' 독서인문학 축제, 보건소에 옥수수 전달 등 1학기 동안 학교에서 있었던 행사를 소개했다.

또한 학생자치회 공약으로 내걸었던 화장실의 방향제 설치, 분리수거함 및 고민상담함 등을 학생참여예산에서 구입하여 설치하기로 했다는 내용도 소개하면서 다 함께 코로나를 이겨내자는 바램도 전했다.

온라인 수업 기간에도 학생자치회 회장 및 임원들은 학교에 수시로 나와 협의를 통한 연간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촬영 및 편집 방법, 자료 수집 등 뉴스를 제작하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했다.

특히 뉴스 제작은 이번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매월 제작키로 했다.

학생자치회 회장 천지인은 "뉴스를 제작하기 위한 준비 과정을 통하여 학교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공동의 일을 학생자치회에서 자율적으로 협의해 실천할 수 있게 돼 뿌듯하면서도 회장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게 된다"고 전했다.

최흥식 교사는 "ZOOM을 통한 화상수업 뿐만 아니라 수업 후 틈틈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촬영 및 편집 등의 방법을 가르쳐왔고, 코로나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학생자치회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주인 의식을 강화하고 공동체에 대한 책임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옥천 / 손근방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