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청주서 정은경 질병청장 임명장 수여

문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정 "국민과 사회 안전 지키는 건강지킴이로 거듭날 것"

2020.09.11 11:58:40

[충북일보]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충북 오송 소재 질병관리청을 방문해 정은경 초대 청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대통령이 청와대가 아닌 현장에서 임명장을 수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 질병관리본부 긴급상황센터에서 정 청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직원 대표인 김은진 긴급상황실장에게 꽃다발 전달했다. 이어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에게 축하패를 수여했다.

문 대통령은 "질병관리본부를 줄인 '질본'이라는 말은 우리 국민이 가장 신뢰하는 애칭이 됐다"며 "세계에서 모범으로 인정받은 K-방역의 영웅, 정은경 본부장님이 승격되는 질병관리청의 초대 청장으로 임명되신 것에 대해서도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 바깥에서 고위직 정무직의 임명장 수여식을 갖는 것이 처음인 것 같다"며 "지금 한시도 자리를 비울 수 없는 질본의 상황을 감안하기도 하고, 또 무엇보다도 관리청 승격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질본 여러분들과 함께 초대 청장의 임명장 수여식을 하는 것이 더욱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가 코로나와 언제까지 함께해야 될지 모르겠다"며 "하루 빨리 국민들을 정상적인 일상으로 이렇게 되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정은경 신임 질병관리청장은 "코로나19 위기가 진행 중인 엄중한 상황 속에서 질병관리청이 출범을 하게 됐다"며 "질병관리청이 출범하게 된 이유는 당장 코로나19 위기를 신속하게 극복하고, 또 멀리는 앞으로 다가올 수 있는 신종 감염병에 대해 보다 전문적이고, 보다 체계적으로, 또 선제적으로 대응하라는 국민의 뜻이라고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정 청장은 "멀리 오송까지 직접 방문해 직원들하고 함께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대통령님께 깊이 감사를 드린다"며 "국민의 건강과 사회 안전을 지키는 건강 지킴이로 질병관리청이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한 마음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서울 / 김동민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