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유튜브 영상으로 간단 레시피 소개

'약채락(藥菜樂)' 쿠킹 클라쓰 시리즈 업로드

2020.08.18 13:05:07

제천시 유튜브 채널에서 박상혜 요리연구가가 약채락의 천연양념 중 '황기막간장'으로 만들 수 있는 간단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제천시'에 제천의 한방자연음식 브랜드인 '약채락(藥菜樂)' 쿠킹 클라쓰 콘텐츠가 시리즈로 업로드 되고 있다.

약채락은 "약이 되는 채소를 먹으면 즐겁다"는 슬로건 하에 운영되는 브랜드다.

제천시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재 약채락의 천연양념 중 '황기막간장'으로 만들 수 있는 간단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약채락 쿠킹 클라쓰의 주재료인 황기막간장은 제천시 자체에서 지난해 9월부터 판매한 상품으로 황기의 유효 성분, 약리작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단시간 내에 진액을 추출해 만든 간장이다.

특허 등록된 상품이며 황기 외 당귀 추출액도 포함돼 있다.

이 간장을 활용한 레시피는 천연양념 연구개발을 하며 요리 연구가로 활동 중인 박상혜 요리연구가와 함께 진행하며 다양한 음식 제작 과정을 짧은 영상으로 담고 있다.

약채락 쿠킹 클라쓰 영상은 어묵미니김밥편을 시작으로 누들궁중떡볶이, 전복장, 간장두부조림, 더덕불고기편으로 순차적으로 게시됐다.

박 요리연구가가 약채락의 천연 양념재료와 필요한 재료를 간단하게 준비해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상세히 알려주고 있어 누구든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상황인데 이럴 때 집에서 간편하게 약채랑 쿠킹 클라쓰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맛볼 수 있는 건강한 음식을 간편하게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며 "자취생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만 공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당부했다.

약채락 쿠킹 클라쓰를 본 구독자들은 "요리초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겠다", "이 방법대로 해봐야겠다", "입맛이 확실히 살아나겠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제천시 유튜브는 약채락 쿠킹 클라쓰 외에도 제천 맛집, 제천 여행코스, 축제 홍보 영상, 제천 시정 뉴스 등 제천에 관련된 여러 가지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