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내년도 예산편성 본격 가동

2020.08.07 18:11:10

[충북일보] 옥천군은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도 당초예산 편성계획 지침시달 교육을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예산편성에 들어갔다.

군은 이날 각 부서 주무팀장 및 팀별 예산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과 변경된 기준과 시책 등을 설명하고 담당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내년도 예산은 민선7기 김재종 옥천군수의 군정목표인 더 좋은 옥천 실현의 전력 추진을 위한 공약사업, 미래 성장동력사업 및 주민생활 안정화 추진에 집중 투자를 목표로 잡았다.

코로나19 여파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양질의 일자리창출 효과가 큰 사업을 지원해 주민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피해회복 지원을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유지 안정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예산편성과정 전반에 관한 주민참여 확대를 위해 「군 홈페이지」와 「옥천이 더 좋아지는 엽서」로 8월말까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김 군수는 "코로나19로 군민들의 생활이 위축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에 이번 수해까지 겹쳐 많이 힘드신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점차적으로 상황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군 행정을 위기극복에 총동원하는 방향으로 내년도 예산을 편성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달 말까지 각 부서의 예산요구를 받아 9월 중 참여예산 주민위원회 운영,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예산 실무심의, 예산안 보고회 등을 거쳐 오는 11월 21일까지 군 의회에 내년도 예산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옥천 / 손근방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