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지도모아'에 올해 최신 항공사진 공개

2020.08.06 10:42:07

'지도모아'에 공개된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 새적굴 근린공원 일원 연도별 항공사진 비교 화면.

ⓒ청주시
[충북일보] 청주시가 '지도모아' 공간정보시스템을 통해 올해 4월 이후 촬영한 최신 항공사진을 공개한다.

현재 지도모아에 공개되고 있는 항공사진은 1969년부터 이번에 공개하는 2020년 촬영된 항공사진으로 연도별로 검색할 수 있다.

분할화면으로 비교·분석도 가능하고, 다른 포털사이트보다 매년 선명한 화질로 청주 전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시 지도모아에는 항공사진뿐 아니라 토지(말소·폐쇄 포함)대장·토지이용계획확인·개별공시지가 등 토지종합정보와 개발부담금 및 전국 유일 토지지목변경 취득세 가산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소와 민방위 대피시설·무인민원발급기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생활밀착형 시설의 위치와 현황을 항공사진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에게 도움이 되고 활용 가능한 청주시만의 공간정보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항공사진 등 공간정보를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된 수요를 창출해 시민과 신속하게 공유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강준식기자 good12003@naver.com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