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총선 후보, 토론회서 공약 검증 공방

상급종합병원 설립 두고 충돌
김경욱 "이종배 공약, 실현 불가능"
이종배 "김경욱 갈수록 실망, 공약도 '장밋빛'"
최용수 "金 '돈쓰는 하마 공약', 李 '과거 낙하산 공천'"

2020.04.08 17:59:52

[충북일보] 제21대 총선 충주 여야 후보들이 상대 후보가 내놓은 공약의 실현 가능성 등을 두고 열띤 공방을 벌였다.

8일 선거관리위원회 주관 이 선거구 후보자 방송토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욱(54) 후보, 미래통합당 이종배(62) 후보, 민생당 최용수(58) 후보가 출연해 설전을 펼쳤다.

먼저 김 후보는 이 후보가 내세운 상급종합병원 설립 공약의 실현 불가능성을 언급했다.

김 후보는 "배후 인구 100만 명이 돼야 상급종합병원 설립이 가능하다"면서 "이 후보의 이 공약은 현실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김 후보가 나온다고 했을 때 긴장과 기대가 됐는데 시간이 갈수록 실망이 크다고 운을 뗀 뒤 "김 후보도 공약집에 상급종합병원 설립에 대한 비슷한 공약을 내세웠다"며 "원도심에 5천억 원을 투입한다고 했는데 오히려 이 공약이 실현 불가능한 '장미빛 공약' 아니냐"고 반문했다.

김 후보는 "나는 상급종합병원 설립을 말한 것이 아니라 응급의료, 출산 등 시민안전을 핵심적으로 하는 의료수준을 상급병원 수준으로 높이겠다고 한 것"이라고 반박한 뒤 "이 후보는 (원도심 공약)복안이 없는 것 같은데 저는 그렇지 않다. 문화재청과 LH공사 투자, 민자사업 등을 통해 재원을 마련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일자리 창출을 두고도 두 후보는 공방을 이어갔다.

이 후보는 1만5천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공언했다.

이를 두고 김 후보는 충북의 지난해 신규 일자리가 4만 명을 상회했는데 어떻게 충주에 1만5천 명의 일자리를 마련할 것인지 물었다.

이 후보는 "수소특화사업과 바이오산업, 우량기업을 유치하면 가능하다"면서 "3선의 큰 힘으로 충주시장과 협력해서 이룩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최 후보가 "이 후보는 과거 시장 출마 시에도 인구 30만 명 달성을 공약했는데 지켜지지 않았다"고 일갈한 뒤 "이 후보는 당시 낙하산 공천으로 내려왔다"고 공격했다.

이후 김 후보는 자신의 순서가 되자 정체된 충주를 발전시킬 복안을 내놓았다.

김 후보는 "충주는 그동안 경부선 이탈 등 교통망에서 소외돼 발전하지 못했다"며 "수도권 도시의 일원이 되게끔 서울 간 고속철도를 구축하고, 도심 내 명소를 만들 것"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최 후보는 "김 후보의 공약을 분석하면 별개 없다. 그의 공약은 '돈 쓰는 하마 공약'"이라고 평가 절하했다.

총선취재팀 / 윤호노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