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 해외유입자 임시생활시설에 도서 기증

2020.04.08 16:35:30

청주시립도서관이 충북도 자치연수원에 마련된 해외유입자 임시생활시설에 기증한 도서.

[충북일보] 청주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충북도 자치연수원에 마련된 해외유입자 임시생활시설에 도서를 기증했다고 8일 밝혔다.

시 권역별 3개 본관(시립·호수·오송)도서관은 임시생활시설에 설치된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한 뒤 결과가 나오기까지 대기 중인 격리자들에게 심신 안정 및 여가활용 지원을 위해 기증도서 각 100권씩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모든 도서는 소독 후 소독완료 스티커를 부착해 제공된다. 대기 중인 격리자들이 임시생활시설에 머무는 동안 도서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로비에 도서를 비치, 원하는 도서를 가지고 숙소 입소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구독한 도서는 회수하지 않고 격리자에게 제공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기증한 도서가 격리자들에게 잘 활용되고 있는지 매일 모니터링해 도서가 부족하지 않도록 꾸준히 관리할 계획"이라며 "격리자들이 임시생활시설에 머무는 동안 편안하게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청주시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안내문도 배포했다"고 말했다.

/ 유소라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