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진천·아산 주민 포용정신에 감사"

2020.02.03 15:36:54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중국 후베이성 우한 교민의 임시생활시설이 있는 충북 진천과 충남 아산 주민들의 성숙한 시민 의식에 사의를 표하고 있다.

[충북일보 안혜주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성 우한 교민의 임시생활시설이 있는 충북 진천과 충남 아산 주민들에게 사의를 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우리 국민들의 성숙한 시민의식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우한에서 귀국한 교민들을 넓은 마음으로 수용한 진천과 아산 주민들의 포용정신과 우한 현지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총영사관과 한인회를 중심으로 서로를 도운 교민들의 상부상조가 우리 모두에게 큰 감동을 줬다"고 강조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해서는 "상황은 이제 시작일지도 모른다"며 "얼마나 더 확산될지, 언제 상황이 종식될지 아직 알 수 없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지금이 중요한 고비라는 인식 하에 비상한 각오로 임해 나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한 "지역 확산을 차단하는 강력한 조치를 취해 나갈 것"이라며 "질병관리본부를 중심으로 감염병 관련 학회와 의료계의 역량을 함께 모으고, 중앙정부와 지자체 간의 공고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 사태로 인해 우리 경제에 큰 부담이 생길 것으로 예상되지만 경제보다는 국민 안전을 우선에 두는 자세로 임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 임시취재팀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