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그린에너지 클럽 콘테스트' 시상식이 지난 22일 한국다우코닝 진천공장에서 열렸다.
한국다우코닝이 주최하고 ㈜한국환경교육협회가 주관하는 '2013 그린에너지 클럽 콘테스트' 시상식이 지난 22일 한국다우코닝 진천공장에서 열렸다.
'2013 그린에너지 클럽 콘테스트' 대상은 초등부문 운천초등학교 '녹색아이들3', 중등부문 한국교원대학교부설고등학교 '그린푸드라이프'가 차지했으며 수상 동아리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포함, 8개 동아리가 수상자로 선정돼 총 56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올해로 4회를 맞는 '그린에너지 클럽 콘테스트'는 충북 소재 초·중·고교 우수 환경 동아리를 선발해, 폭넓은 환경 및 과학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인 클럽 활동을 지원하는 한국다우코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문민근 한국다우코닝 사장은 "'그린에너지 클럽 콘테스트'는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력을 배양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며 "앞으로도 충북지역 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환경교육 기회를 제공해 미래세대 '친환경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라고 밝혔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상
△운천초등학교 '녹색아이들3' △한국교원대학교부설고등학교 그린푸드라이프
◇최우수상 △사천초등학교 사천 그린레인저 △충북고등학교 아우리 △청주여자고등학교 백합봉사단
◇우수상
△용원초등학교 전기아낌이 △봉명고등학교 봄봄2 △학산중학교 Green Ranger
/ 안순자기자 asj132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