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09.05.06 09:29:17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엔조이뉴욕 인기상품군 퀄팅백 이미지

패션 커뮤니티 스타일렛(대표 최형석 www.stylet.com)이 온라인 패션 쇼핑몰의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불황일수록 중저가 상품을 선호하고, 세컨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무조건 비싸고 좋은 것만을 선호하는 것이 아닌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리세셔니스타들이 늘면서 Marc by Marc Jacobs, W.Dressroom 등 명품 브랜드 세컨드 제품이 인기를 끌었으며 Gojane , Primark 등 해외 저가브랜드 판매율 또한 급증했다.

또 브랜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아울렛몰과 저렴한 가격과 알찬 상품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 등의 매출이 급증하면서 온라인 패션 쇼핑몰은 때아닌 활황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소비행태에 맞춰 스타일렛이 1월부터 4월까지 주요 쇼핑몰의 인기 상품군을 조사한 결과 하프클럽에서는 ‘원피스’가, 엔조이 뉴욕에서는 ‘퀼팅백’이, 오가게에서는 ‘세트상품’이 각각 선정됐다.

온라인 패션 전문몰 하프클럽의 인기 상품군인 원피스의 경우 플라워, 도트, 에스닉 등 패턴프린트 원피스와 쉬폰 등 얇은 소재를 사용한 원피스들이 높은 인기를 얻었으며 3만원대의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엔조이뉴욕에서는 잡화 부문의 매출이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엔조이뉴욕의 베스트 상품 TOP10 에서도 잡화군이 5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샤넬이 가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퀼팅백'이 높은 인기를 얻었다.

슈즈 부문에서는 '킬힐' 이라는 트렌드에 발맞추어 8cm이상의 슈즈들이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으며 작년에 유행하였던 '글레디에이터 샌들' 이 다시금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오가게 인기상품군 세트상품 이미지

패션 트렌드몰 오가게에서는 세트 상품군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오가게의 세트 상품은 낱개로 구매했을 때보다 최대 30%이상 저렴하며 맞춤 코디를 제안해주고 있어 고객들의 이목을 끌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에는 봄 시즌에 맞춰 가디건+롱티셔츠, 가디건+티셔츠+팬츠, 가디건+롱셔츠 등의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는 세트 상품들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원피스 판매율이 급증하면서 가디건과 원피스 세트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오가게 관계자는 설명했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