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09천안국제 e-Sports문화축제 마무리

카운터 스트라이크 동 5개 종목 최종 우승자 탄생

  • 웹출고시간2009.05.06 08:04:08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2009 천안국제 e-Sports 문화축제 하이라이트인 'ESWC 아시아 마스터즈(ESWC Asia Masters of Cheonan) 대회의 우승자가 가려졌다.

2009 천안국제 e-Sports문화축제의 마지막 날인 5일 열린 종목별 결승에서 5개 종목의 수상자를 결정짓고 4일간의 뜨거웠던 대결의 마침표를 찍었다.

세계 최정상의 프로게이머가 총출동한 'ESWC 아시아' 대회는 아시아 최초로 열리는 것으로 모두 23개국에서 55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해 불꽃 대결을 펼쳤다.

종목별 수상자는 △'워크래프트3'의 1위에 폐트로 모레노 두란(스페인) 선수가 차지했고, 2위 박 준(한국) △3위 루웨리앙(중국) 선수에게 돌아갔다.

'스타크래프트' 종목은 미국의 '그랙 필즈' 선수가 우승을 2위에 크루프티크 올리세(우크라이나), 3위에 서지수(한국) 선수가 차지했고,

카운터 스트라이크는 △1위 '프나틱'(스웨덴), 2위 'SK게이밍(스웨덴)' 3위 마우스 스포츠(독일)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산게임인 △'스페셜포스'의 1위는 '아이티 뱅크 제리져(한국), 2위 '시스트로'(한국), 3위, '아이티뱅크' 팀이 수상했고,

'피파온라인2' 종목은 1위 김정민(한국) 2위 이우영(한국), 3위 양진모(한국) 선수가 차지했다.

총상금 1억 2천여만원을 놓고 열전을 벌인 'ESWC 아시아'는 박진감 넘치는 접전을 펼치며 마지막 순간까지 멋진 승부를 보여주었다.

이번 천안대회는 세계 양대 e스포츠 대회의 명성에 맞는 완벽한 대회 준비와 원활한 운영으로 세계에 한국 e-Sports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준 대회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ESWC' 성공적인 개최와 함께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로 연인원 7만 5천여 명이 행사장을 찾는 등 천안시가 e스포츠의 새로운 중심으로 부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천안/함학섭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