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15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09.03.17 15:25:20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피겨 여왕’ 김연아(19·고려대·사진)가 눈과 귀를 닫았다. 최근 경쟁자들의 연습 방해를 토로했다가 파장이 일자 자신의 홈페이지를 닫는 등 소통에 소극적인 태도로 돌변한 것이다.

김연아는 17일 현재 1615만여명의 방문자수를 기록 중인 자신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 사진첩과 다이어리, 방명록 등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주요 메뉴들을 패쇄했다. 국제대회 출전과 캐나다 토론토 전지훈련 등으로 한국에 머무는 시간이 부족한 김연아는 그동안 자신의 근황 등을 미니홈피에 전하며 팬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이었다.

그가 직접 운영하는 미니홈피는 하루에도 수만명이 다녀가고 수천개의 게시글이 등록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려왔다. 그러나 미니홈피의 주요 메뉴를 닫은 이날 낮 12시 현재까지 일일 방문자수는 4100여명에 불과하다. 특별한 이슈가 없어도 평소 오전에만 1만명 이상을 기록해왔다는 점과 비교하면 크게 줄어든 것이다.

문제는 이번 홈페이지 폐쇄가 최근 연습 방해 발언으로 파문을 일으킨 이후라는 점에서 팬들의 근심을 사고 있다. SBS는 지난 14일 김연아가 국제대회 때마다 경쟁자들, 특히 일본 선수들로부터 연습 방해를 받았다고 보도하면서 “4대륙 선수권에서는 심했다. 꼭 그렇게까지 해야할까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는 김연아의 말을 전했다.

김연아의 발언으로 인해 한국은 물론, 일본 피겨계는 크게 요동쳤다. 일본 스케이팅연맹 회장은 “의도적인 진로 방해는 절대 있을 수 없다”고 해명했고 현지 스포츠 전문 언론 ‘스포츠호치’는 자국 스케이팅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일방적이며 당돌한 느낌을 감출 수 없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김연아가 자신의 미니홈피를 폐쇄했다는 점은 그에게 찾아온 심경의 변화를 엿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최근 스포츠와 연예 스타들은 물론, 정치인까지 미니홈피를 온라인 대변인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으로 미뤄 김연아의 이 같은 행동은 당분간 팬들과 대화하지 않겠다는 뜻으로도 풀이되고 있다.

한편 김연아는 오는 23일부터 일주일 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있다.

기사제공:쿠키뉴스(http://www.kukinews.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