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D-20' 청주공예비엔날레 막바지 담금질

작품 반입·설치 등 전시장 구성 본격화
오프라인 사전 입장권 판매·투어 예매도
오는 25일 프레스데이 홍보대사 지진희씨 참석

  • 웹출고시간2019.09.17 18:06:48
  • 최종수정2019.09.17 18:06:48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 개막을 앞둔 17일 문화제조창 내 전시공간이 작품 반입으로 분주한 모습이다.

ⓒ 청주시
[충북일보 유소라기자] 청주시와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가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 개막 20일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17일 조직위에 따르면 전시장 정비와 작품 반입·설치를 시작했으며 전시안내를 맡을 도슨트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공예비엔날레 주전시장인 문화제조창은 관람객들을 공예의 몽유도원으로 이끌 공간 구성과 함께 작품 설치 작업으로 분주한 모습이다.

지난 6일 동부창고를 활용한 전시 공간 정비가 시작된 데 이어 추석 연휴부터는 메인 전시공간인 문화제조창 3, 4층의 공간정비와 함께 작품 반입이 시작됐다.

현재까지 국내 작가의 작품을 비롯해 미국·독일 등 해외 작품까지 전체 전시물의 40%가량이 반입된 상태다. 동부창고의 작품 디스플레이도 시작됐다.

늦어도 내달 초까지는 순차적으로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 디스플레이가 이어질 예정이다.
ⓒ 청주시
오프라인 입장권 판매도 시작됐다.

지난 8월 19일 티켓링크, 네이버, 위메프, 티몬 등을 통해 오픈한 입장권 온라인 티켓팅에 이어 오프라인 입장권 판매도 이뤄졌다.

판매 장소는 청주시 4개 구청(민원실)과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43개소 등 모두 47곳으로, 개막일 전까지 2천 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비엔날레 기간 동안 입장권 소지자에 한해 문화제조창C와 옛 청주역사전시관, 청주향교, 정북동통성, 율량동 고가 등 야외 전시장을 오가는 투어버스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투어버스는 청주공예비엔날레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공예비엔날레를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미술관 프로젝트'도 사전예약에 들어갔다.

'미술관프로젝트 : Art Bridge'는 장르를 넘어 열린 비엔날레를 모색기 위한 것으로 청주지역 내 7곳의 국공사립 전시공간이 참여한다.

참여기관은 국립청주박물관과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쉐마미술관, 스페이스 몸 미술관, 우민아트센터, 운보미술관, 청주시립미술관 등이다.

몽유도원의 길잡이를 담당할 도슨트들의 학구열도 달아올랐다.

현재 전문 도슨트를 비롯해 가족(청소년), 시민 도슨트 등 50여명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오는 25일 오전 11시에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프레스데이를 연다.

프레스데이는 청주공예비엔날레를 알리고 각 전시·연계 행사들을 브리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홍보대사를 맡은 배우 지진희씨는 직접 참석해 위촉식과 함께 홍보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청주공예비엔날레는 '미래와 꿈의 공예-몽유도원이 펼쳐지다'를 주제로 오는 10월 8일부터 11월 17일까지 41일간 청주공예비엔날레 행사장과 청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 유소라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