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소방민원업무 원스톱으로 해결

단양소방서, '소민터' 운영 홍보

  • 웹출고시간2019.09.16 11:25:54
  • 최종수정2019.09.16 11:25:54

단양소방서가 적극 홍보에 나선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 소방민원센터.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단양소방서가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 소방민원센터를 활용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소민터'에서 처리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로는 △소방시설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소민터 이용은 인터넷사이트(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소방 민원업무를 신청·제출할 수 있으며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인터넷에 익숙지 않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해 현행 소방관서의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가능하다.

장해모 예방안전팀장은 "소민터를 이용하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하다"며 "민원인들께서 소민터를 활용할 경우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명철 제천교육장

[충북일보] 제천 공교육의 수장인 김명철 교육장이 취임 100일을 맞았다. 김 교육장은 인터뷰 내내 제천 의병을 시대정신과 현대사회 시민의식으로 재해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모습에서 온고지신에 바탕을 둔 그의 교육 철학에 주목하게 됐다. 특히 짧은 시간 임에도 시내 초·중·고 모든 학교는 물론 여러 교육기관을 방문하고 대화를 나누는 모습에서 활동하는 교육 현장 행정가로서의 투철함을 보였다. 김명철 제천교육장으로부터 교육 철학과 역점 교육 활동, 제천교육의 발전 과제에 관해 들어봤다. ◇취임 100일을 맞았다. 소감은. "20여 년을 중3, 고3 담임 교사로서 입시지도에 최선을 다했고 역사 교사로 수업과 더불어 지역사 연구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쏟았다. 그 활동이 방송에 나기도 했고 지금도 신문에 역사 칼럼을 쓰고 있다. 정년 1년을 남기고 제천교육장으로 임명받아 영광스러운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지난 9월 처음 부임할 당시에 지역사회의 큰 우려와 걱정들이 있었으나 그런 만큼 더 열심히 학교 현장을 방문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점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1년을 10년처럼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자는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