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요"

장락초, 학교폭력예방(NO-bullying)교육 실시

  • 웹출고시간2019.09.04 11:09:13
  • 최종수정2019.09.04 11:09:13
[충북일보 이형수기자] 제천 장락초등학교가 지난 3일부터 오는 10일까지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학급에서 학교폭력예방교육(No-bullying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학교폭력예방교육은 아동폭력예방교육(CAP교육)의 심화과정으로 아동의 '안전하고, 씩씩하고, 자유로울 권리'를 기반으로 괴롭힘에 대한 문제의식을 일깨우고 괴롭힘에 대한 민감성을 증진시키고 대처할 수 있는 힘을 키운다.

괴롭힘을 개선하는 방법을 자유토론 방식으로 아동들이 스스로 찾아내고 이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 및 역할극으로 이뤄진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폭력을 당한 친구의 마음이 얼마나 아플지 생각해보게 됐고 장난으로 한 행동이라도 친구가 싫어한다면 반드시 사과하고 그런 행동을 다시는 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다"며 "나 자신과 친구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가 됐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홍준락 교장은 "앞으로도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학교폭력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조길형 충주시장 "부담 없는 시민골프장 추진"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이 공익적 차원에서 시민골프장 조성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싸진 골프장 요금과 관련해 시민들이 골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인데, 갑론을박이 뜨겁다. 자치단체장으로서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시민골프장 건설 계획을 어떤 계기에서 하게됐는지, 앞으로의 추진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시민골프장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충주의 창동 시유지와 수안보 옛 스키장 자리에 민간에서 골프장 사업을 해보겠다고 제안이 여럿 들어왔다. '시유지는 소유권 이전', '스키장은 행정적 문제 해소'를 조건으로 걸었는데, 여러 방향으로 고심한 결과 민간에게 넘기기보다 시에서 직접 골프장을 만들어서 시민에게 혜택을 줘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충주에 골프장 많음에도 정작 시민들은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 ◇시민골프장 추진 계획은. "아직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오랜 기간의 노력을 들여 전체 과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시민의 공감을 확보했다. 골프장의 필요성과 대상지에 대해 시민들이 고개를 끄덕여 주셨다. 이제는 사업의 실현가능성 여부를 연구하는 용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