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SNS서포터즈 - 막바지 여름 휴가는 한두레 마을에서

  • 웹출고시간2019.08.28 09:46:23
  • 최종수정2019.08.28 21:21:03
여름이 끝나기 전 늦은 휴가를 고민하고 있다면 여기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

농촌체험 캠핑의 메카 옥천 한두레 마을이 있다.

한두레 권역은 농촌체험과 캠핑은 물론 농촌마을사업의 선진지로 각광 받고 있다.

농촌관광사업 으뜸촌을 4년이나 유지하고 있다. 농촌관광사업의 품질 유지와 정보제공으로 관광객의 선택의 폭을 넓혀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유도하는 농촌관광사업 등급제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았다고 한다.
옥천 한두레마을 너와두리는 함께해서 정겨운 그곳, 함께해서 행복한 마을이라는 슬로건을 가진다.

한두레 권역의 자랑은 넓은 공간에서 오는 탁 트인 쾌적함을 시작으로 잘 갖춰진 숙박시설과 식당, 축구장 등 단체 행사를 위한 워크샵 시설도 갖추고 있는 점이다.

초입에 설치된 한두레 권역 마을 종합 안내도를 살펴보면 한두레 마을의 유래 및 특산물과 체험 프로그램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옥천 석상리, 구음 1-2리, 거포리, 만명리, 무회리, 산계3리에 이르는 한두레 마을은 1970년 범죄 없는 마을로 지정된 구음1-2를 포함해 효가 살아있는 산계리, 편안하고 정겨운 거포리, 인심좋기로 소문난 석정리, 농사가 잘 되는 만명리, 고향의 인심과 정이 가득한 무회리로 구성된다.

한두레 마을은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인심 좋은 마을로 옛 고향 그대로 건강함이 배어있다. 잊고 지내던 고향의 정을 다시 느낄 수 있는 마을이라고 소개한다.

마을 주변을 어우르는 산세와 가로질러 흐르는 물은 도시 생활에 지친 심신을 달래 줄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다. 바쁜 일상 중 잠시나마 고향의 정겨움과 정취를 느껴보고 싶다면 한두레 마을을 찾아보면 된다.

지난 2013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너와두리 농촌캠핑은 안전하고 즐거운 농촌체험을 위한 특별 이벤트다.
너와두리 농촌캠핑은 푸른 산이 한눈에 보이는 멋진 캠핑장이다.

하천에서 물놀이도 할 수 있으며 근처에 샤워장도 있어 물놀이 후 샤워도 마칠 수 있다.

기상악화에 대비할 수 있는 긴급 대피공간도 준비돼있다.

시설을 둘러보면 데크를 포함해 넓은 잔디 마당이 눈에 띈다. 워크샵이나 세미나 등에서 활용하기 좋은 축구장도 있다.

가볍게 운동할 수 있는 운동기구도 마련돼있다. 캠핑보다 편하게 휴가를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숙박 시설도 있다.
너와두리 숙박은 다양한 휴양휴식시설과 자연 환경 속에서 편안한 하룻밤을 약속한다. 전화예약 외에도 '휴일엔' 사이트에 가입후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다.

2~3인이 사용할 수 있는 가족형과 4~8인 가족형, 25~30명이 사용할 수 있는 단체형까지 다양한 인원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시설이 갖춰져있다.

매주 토요일은 어린이 무료 영화가 상영되고 자작나무숲 힐링체험도 가능하다.

메주 일요일 진행하는 짚풀공예체험과 쫀득쫀득 인절미만들기 체험도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한두레 마을은 도시민과 지역주민이 공조하는 정주마을, 친환경 농산물의 가치를 존중하는 부자마을,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는 생태체험 마을, 지역주민 모두가 전문가인 인재마을이다. 천혜의 자연조건을 두루 갖춘 옥천에서 생태체험 및 학습까지 만끽하고 싶다면 한두레 마을의 휴가를 즐겨보면 좋겠다.

/ 옥천군SNS서포터즈 류재철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