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백운중학교 학생오케스트라 음악봉사활동 눈길

의림여중 찾아 백운오케스트라 공연 펼쳐 호응

  • 웹출고시간2019.07.17 13:46:40
  • 최종수정2019.07.17 13:46:40

의림여자중학교를 찾은 백운중 학생오케스트라가 다양한 공연을 펼치고 있다.

ⓒ 백운중
[충북일보=제천] 제천 백운중학교의 학생오케스트라 팀이 16일 의림여자중학교를 찾아 오케스트라를 통한 음악봉사를 가졌다.

2017년 화당초등학교부터 시작된 음악봉사활동은 이후 크고 작은 관내 행사에서 10여 회 이상 오케스트라 연주를 했으며 학교로는 세 번째 의림여중을 찾았다.

이날 '차이코프스키와의 만남', '영화 드라마 OST' 등 10여곡으로 구성된 연주와 의림여중 '메모리아 중창단'의 노래가 함께하며 양교 학생들의 재능을 나누는 친교의 시간이 됐다.

백운오케스트는 모두 음악적 재능이 뛰어난 학생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음악적 재능을 높이고 풍요로운 여가생활과 학생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지휘자이자 음악 교사인 김진희 교사의 노력으로 일궈낸 전교생 오케스트라다.

백운오케스트라의 악장 3학년 한지현 학생은 "연습 할 때는 늘 불협화음이지만 화음을 맞춰 연주를 끝내고 나면 큰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게 된다"며 "이번 공연도 우리의 자부심이 청중들에게는 듣는 기쁨으로 다가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악장의 바람대로 오케스트라 공연이 의림여중 학생들의 가슴에 이날 하루 행복한 즐거움으로 자리했을 것으로 보인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